연혁

지반토스 그룹은 기업가 정신, 용기, 공감 그리고 타인을 돕는 의지에 기반을 한 자랑스러운 역사가 있습니다. 이는 바로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직원들과 훌륭한 회사 그리고 수백 만의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게끔 도와 왔던 우리의 역사입니다.  난청인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헌신해온 우리의 역사는 130년 이상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지반토스 그룹의 뿌리는 1878년, 창업자 Werner von Siemens 가 전송 품질의 향상으로 뛰어난 음질의 수화기를 개발하던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가 바로, 난청인들이 전화 대화를 더욱 잘 이해하기 위해선 더 나은 전송 품질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한 최초의 인물, 창업자  Werner von Siemens입니다.

1913

1913년, 지멘스는 베를린에서 Esha-Phonophor와 첫 보청기 제작을 했습니다. Esha는 지멘스의 두 창립자인 Siemens & Halske의 약어를 독일 발음으로 표기한 것 입니다.

제 2차 세계대전 이후에 베를린의 공장들은 대부분 파괴되었습니다. 당시 Erlangen에 위치한 Siemens-Reiniger-Werke은 회사에서 의학 기술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지점일 뿐이었는데, 1945년 보청기 사업을 인수한 후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새롭게 시작 했습니다. Erlangen에서 처음으로 개발되고 생산된 보청기는 1951년 출시되었습니다. 그 후 Erlangen에서 생산한 보청기 수는 급격하게 증가했습니다.

지반토스는 1959년 최초로 지멘스 브랜드의 귀걸이형 보청기인 “Siemens Auriculette”를 발명했습니다. 이는 눈에 잘 띄지 않는 보청기를 향한 커다란 첫 걸음 이었습니다. 7년 후 우리는 귓속형 보청기를 처음 선보였는데, 이때 독일 시장은 전략적으로 제외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후에 설명하겠습니다.

1970s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써, 지반토스는 전 세계를 무대로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유럽을 비롯해 북미, 아시아에서 지멘스 보청기를 공급할 수 있는 지사들을 설립하였습니다.

1986

1986년 렉스턴 인터내셔날이 그룹에 합류했습니다. 1955년 Paul Bommer에 의해 설립된 렉스턴은 2년 뒤 첫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렉스턴은 1970년 싱가포르에 지사를 설립했고, 지반토스의 가치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1987

A&M

A&M은 1987년 지반토스 그룹의 일원이 되었지만, 그 연혁은 1900년대 초반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Edward 7세(대영제국과 아일랜드의 국왕)의 부인인 Alexandra가 둘째 아이를 출산하며 난청을 겪게 되었습니다. 앨라바마 출신의 기술자 Miller Reese Hutchison가 Alexandra의 대관식을 위해 보청기를 개발했습니다. 이 보청기는 아쿠폰 (Akouphone)이라고 불리워졌습니다.

이후 Miller Reese Hutchison는 미국으로 돌아가 청각회사를 설립하여 1905년까지 운영했습니다. 그 회사는 차후에 General Acoustic, Dictograph, Acousticon 세 회사로 분사했습니다. 1905년 영국에서 설립된Acousticon은 1975년 Multitone라는 보청기 회사와 합병하여 오늘날의 Acousticon & Multitone (A&M)이 되었습니다. 현재, 지반토스 그룹의 A&M 브랜드는 개발도상국 시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1988

오디오 서비스의 창업자인 Horst Peter Huhne가 A&M에 그의 주식을 매각한 후, 오디오 서비스는 오늘날 지반토스 그룹의 계열사가 되었습니다. 1977년 사업 초반부터 오디오 서비스는 귓속형 보청기에 집중했습니다. Horst Peter Huhne는 미국 여행 도중에 맞춤형 보청기를 발견했고, 이를 독일에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오디오 서비스는 지반토스에 합류한 이후 귀걸이형 보청기까지 생산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2011

히어유에스에이 (HearUSA)는 2011년에 지반토스 그룹에 합류 했습니다. 원래 히어엑스 (HEARx)로 알려진 HearUSA는 1987년 미국 플로리다에 최초로 청각 관리 센터를 열었습니다. 그 후2002년, 국립 청각 관리 회사를 인수한 후 HearUSA가 시작되었습니다.

2015

2015년 1월, 지멘스 AG는 지멘스 보청기 사업부를 EQT에 매각했으며, 지멘스 보청기 사업부는 지반토스 그룹으로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가장 최근에 지반토스 그룹의 일원이 된 audibene은 온라인에 기반을 두고 있는 청각 관리 회사입니다. 2012년 초반에 Marco Vietor 와 Paul Crusius 인해 공동 창업된 audibene은 인터넷의 힘을 이용해서 보청기를 처음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청각 관련 정보와 질 높은 청각 관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2016

2016년 1월, 지반토스 그룹은 시그니아 라는 새로운 지반토스의 브랜드를 소개하며  회사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시그니아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집중하고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고객만족도를 제공하는 브랜드 입니다.